방송 프로그램의 매커니즘을 이해하고
방송 구상부터 프로그램 완성까지 책임지는 구성작가 양성과정
구성작가는 교양, 다큐멘터리, 라디오, 예능 등
다양한 프로그램에서 기획과 아이템 발굴의 최전선에 서는 사람입니다.
대본과 출연진을 재료로 해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냅니다.
Learn
구성작가는 드라마를 제외한 방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,
그 기획을 구체화하는 구성을 담당하며 최종적으로 방송 대본을 쓰는 사람을 말합니다.
Provide
훌륭한 구성작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
탁월한 기획력, 담당 프로그램의 정확한 이해, 글 쓰는 능력을 배울 수 있으며
프로그램 제작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과 작가로서의 자질까지 교육합니다.
입문교육
구성작가의
역할과 방송현실
기초교육
원고 작성법 및
아이템 발굴 전략 학습
심화·응용 교육
장르별 정의와 핵심 제작
포인트 학습(다큐, 예능, 라디오 등)
장르별 구성안 실습 및
원고 작성
작품평가 및 모니터링
포트폴리오 작성법, 취업 노하우
01
현직 구성작가로 구성된 강사진!
현업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장르별 현직 구성작가로 이루어진 강사진 직접 교육, 단순한 이론 이외에도 실무에서만 배울 수 있는 맞춤형 교육 제공
02
철저한 작품 실습과 장르별 핵심 노하우 제공
교양, 다큐멘터리, 라디오, 예능 프로그램의 기획과 아이템 발굴에 대한 실무지식을 배우며 촬영 구성안, 편집 구성안부터 대본작성까지 방송 프로그램 제작의 전 과정을 단계별로 학습하며 장르별 핵심 노하우 제공
구성작가 활동영역 :
#방송사 구성작가 #케이블 방송사 구성작가
#이벤트 기획사 구성작가 #각 매체의 작가 #진행 스탭
권현정
정성희
김은정
임선길
박경희
신민정
이소연
장주연
과정 | 구분 | 교육과정 |
---|---|---|
강좌명 정규
강의기간 3개월
교육시간 월,수,금(오전)/10시 ~ 13시
모집정원 20명
|
TV종합 | 오리엔테이션 (방송 콘텐츠 시장 현황과 구성작가의 역할) |
방송 프로그램 장르별 특징 및 방송 콘텐츠 기획 전략 | ||
각 조별 방송 콘텐츠 기획안 작성 실습 | ||
기획안 발표 및 평가 / 모니터 작성법 / 모니터 실습 | ||
취업 준비의 전제 - 포트폴리오 세부 작성법 | ||
다큐 | 다큐멘터리 정의와 종류 / 해외 다큐멘터리 동향 및 국내 다큐 영화 현황 | |
다큐멘터리 기획과 기획안 작성 | ||
아이템이 핵심이다! 아이템 발굴 전략 | ||
구성법 | ||
각 조별 다큐멘터리 아이템 기획안 작성 및 구성안 실습 | ||
다큐멘터리 원고 작성법 | ||
다큐멘터리의 미래 - 콘텐츠의 융합 | ||
개인별 기획안, 구성안, 원고 총평 | ||
라디오 | 라디오 프로그램 개요 및 라디오 원고의 특성 | |
라디오 원고1. 사연 리라이팅 실습 | ||
라디오 원고2. 콩트 실습 | ||
라디오 원고3. 오프닝 실습 | ||
라디오 구성1. 코너 구성 및 코너 원고 실습 | ||
라디오 구성2. 특집 구성 및 특집 원고 실습 | ||
라디오 구성3. 신규 라디오프로그램 기획 및 세부구성 실습 | ||
예능 | 예능 프로그램 총론 | |
스토리텔링의 기초 / 영상 구성 실습 | ||
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분석 및 기획 | ||
쇼 프로그램 분석 및 기획 | ||
인터뷰의 기술 / 섭외 노하우 / 홍보글 실습 | ||
예능 구성안 작성법 | ||
예능 프로그램 프리젠테이션 하기 | ||
예능 구성안 총평가 | ||
TV 종합 | TV종합구성 기획의도와 제작과정 | |
프로그램별 아이템 발굴 전략 및 FACT 체크 요령 | ||
프로그램별 취재 및 섭외 노하우 분석 1 | ||
TV종합구성의 '구성'에 대한 이해 | ||
스토리 구성 VS 그림 구성 | ||
실전 문서작성법1(예고*보도자료 등) | ||
실전 문서작성법2(더빙원고 연습) | ||
이력서 / 자기소개서 / 면접요령 |
과정 | 구분 | 교육과정 |
---|---|---|
강좌명 정규
강의기간 3개월
교육시간 토(주말)/10시 ~ 18시
모집정원 20명
|
TV종합 | 오리엔테이션 (방송 프로그램의 종류와 작가의 역할) |
방송 프로그램 기획과 구성 (기획자 VS 구성작가) | ||
다큐멘터리 | 다큐멘터리의 정의와 국내외 다큐멘터리 현황 | |
장르별 다큐멘터리 특징과 구성 전략 | ||
다큐멘터리에서 아이템 발굴 전략 | ||
새로운 시대의 다큐멘터리, 융합과 변화 | ||
다큐멘터리 원고 작성법 | ||
라디오 | 라디오 원고의 기본 / 기본 진행 원고 써보기 | |
초대석 / 공개 방송 / 사연 각색 | ||
꽁트 / 코너 리드 멘트 | ||
매일 코너란? 작성 실습 | ||
요일 코너란? 작성 실습 | ||
예능 |
예능 작가? 누가 하는걸까요? -성공하는 예능 버라이어티 3대 비밀 |
|
연애, 해외, 오디션, 야외, 먹방까지... -예능 이렇게 해야 시청자가 본다 |
||
예능 구성안, 대본 어디까지가 리얼일까? -자막, 나레이션 예능에 출연하는 엠씨들의 대본은 작가가 어디까지 써줄까요? |
||
원포인트와 캐리터 미장센을 알아야 예능을 안다 | ||
스토리 텔러로서 예능작가 앞으로 어디까지 발전할수 있을까? -OTT 예능 포함 K-콘텐츠 예능에서 작가가 할일 |
||
TV 종합구성 | 면접 실전 연습 (1대 1 자기소개) | |
TV종합구성이란? | ||
프로그램별 아이템 발굴 전략 | ||
FACT 취재 과연 어떻게 할 것인가? | ||
섭외 잘하는 법? 노하우 분석 | ||
과연 '구성'이란 무엇인가? | ||
구성작가가 가져야 할 덕목이란? |